이 전시회는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관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pecial Event
나카무라 요시후미 (건축가)
×
조정구 (건축가)
Talk event
Message
토크이벤트를 개최합니다.
구가도시건축(대표:조정구 건축가)이 주최한 서울 강연회에 나카무라 요시후미가 강연자로 등단하게 된 것이 바로 2017년의 일이었습니다. 이 만남을 계기로 구가도시건축과 레밍하우스는 ‘자매 도시’ 못지 않은 ‘자매 건축사무소’ 같은 관계가 되어, 서로의 회사를 방문하거나 건축 현장을 견학하는 등 두터운 친분을 다져왔습니다.
그리고 2025년 가을, 구가도시건축의 창립 25주년 기념 전시회와 나카무라 요시후미의 서울 전시회가 같은 기간에 개최됩니다.
이런 절호의 타이밍을 놓칠세라 약 8년 만에 조정구와 나카무라 요시후미의 토크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전시회를 통해 서로가 품고 있는 집에 대한 생각을 진솔하게 나누는 자리입니다. 두 설계사무소의 공동 개최로 열리게 되는 이번 토크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조 정 구
1966년 서울 보광동에서 태어나 자랐다. 서울대 건축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일본 동경대학 박사과정을 거쳤다. 2000년 구가도시건축 사무소를 만들어, ‘우리 삶과 가까운 보편적인 건축’에 주제를 두고, 지속적인 도시 답사와 설계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 현재 1,000여회를 진행한 ‘수요답사’를 통하여 서울의 수많은 동네와 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찬찬히 관찰하고 기록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조사와 마스터플랜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도시한옥, 슬라브집, 다세대 주택, 가게와 골목, 동네의 풍경 등 다양한 삶의 형상을 바탕으로 현대건축과 한옥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우리 시대의 집’을 찾는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다.
사진:©︎Yoon Joonhwan
◎토크 이벤트 두 전시회 이야기
나카무라 요시후미 × 조정구 ‘집을 말하다’
강연자 : 나카무라 요시후미 (건축가), 조정구 (건축가)
장소 :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4층 410호
(서울 중구 정동길 9)
일시 : 2025년 10월 24일(금)19:00~21:00 *당일 18시 30분부터 입장 접수 시작
참가료 : 15,000원
참가인원 : 일반참가자 약 100명 (선착순)
신청방법 : 홈페이지의 신청 양식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가 추첨에서 선착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최 : 구가도시건축, 레밍하우스